평일 퇴근 후 또는 주말처럼 소아과 문을 열지 않을 때 아이가 갑자기 아픈 적 있으시죠?
저는 첫째가 어린이집 하원 후 저녁 7시쯤부터 급성장염 증상을 보여서 너무 놀란적이 있었는데, 마침 집 근처에 평일 야간에도 진료 가능한 달빛 어린이병원이 있어서 바로 진료를 볼 수 있었어요. 근처 약국도 함께 포함되기 때문에 약처방까지도 가능하다는 점!
저처럼 급하게 아이가 병원을 가야 하는 상황에서 곤란한 부모님들을 위해 집 근처 달빛 어린이병원 찾는 방법까지 자세히 포스팅해볼게요.
달빛 어린이병원이란?
달빛 어린이병원은 소아과 중 평일 야간이나 휴일, 공휴일에 진료가 가능한 병원을 말해요.
중앙응급의료센터에서 진료가능한 병원을 엄선해서 '달빛 어린이병원'이라는 명칭으로 소개하고 있어요. 2025년 5월 기준으로 전국에 총 114개의 병원이 달빛 어린이병원에 속해있어요.
달빛 어린이병원에 포함된다고 하더라도 병원마다 진료시간은 조금씩 다를 수 있기 때문에 방문 전 꼭 확인해주시는게 좋아요. 보통 8~9시에서 늦게는 자정까지도 진료가 가능해요.
달빛어린이병원 vs 응급실
아이가 갑자기 아프기 시작하면 응급실 진료를 먼저 떠올리실텐데요.
사실 심하지 않은 증상으로 응급실을 가게 되면 대기시간과 온갖 검사로 아이가 오히려 더 힘들 수 있어요. 그래서 응급실은 정말 위급한 상황이 아니면 추천하지 않아요. 그리고 응급실의 어마무시한 진료비도 무시할 수 없구요.
달빛 어린이병원 중에서도 입원이 가능한 곳들이 있으니 위급상황이 아니라면 우선 달빛어린이병원 먼저 내원 후 결정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집 근처 달빛 어린이병원 찾는 법
중앙응급의료센터에서 운영하는 홈페이지에서는 전국 100여개 이상의 달빛 어린이병원을 지역별로 분류해놓았어요. 아래 링크에서 지역별로 위치한 달빛 어린이병원을 바로 찾아볼 수 있으니 바로 확인해보세요.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