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킥보드-언제부터-마이크로-미니-투고-맥시-폴더블-종류
아이 키우는 집이라면 한 번쯤은 고민하게 되는 유아동 킥보드! 

저희 집은 첫째가 걸음마를 시작하고 활동량이 많아지면서부터 킥보드에 관심을 보이기 시작했는데요.
그때부터 여러 브랜드를 알아보다가 결국 선택한 건 바로 '마이크로 킥보드'였어요. 

사용해보니 왜 많은 주변 엄빠들이 마이크로 킥보드를 선택하는지 알겠더라고요.​
(주변에 10명 중 8명은 마이크로 킥보드를 타는 듯!)

다른 거 타다가 결국 마이크로 킥보드로 갈아탄 입장에서 자세히 설명해드릴게요. :)


  ​마이크로 킥보드 선호 이유

마이크로 킥보드는 스위스 브랜드로,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유아동 킥보드 브랜드 중 하나예요. 
최초로 킥보드를 개발한 브랜드가 바로 마이크로 사!!

많이 언급되는 마이크로 킥보드의 장점은 아래와 같아요.

👉 안정적인 주행감 : 3륜 구조로 설계되어 있어 아이들이 처음 타기에도 안정감 있음.

👉 튼튼한 내구성 : 고급 소재를 사용하여 내구성이 좋음

👉 세련된 디자인 : 심플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

개인적으로는 가볍고 부드럽게 잘 나가는 느낌이 가장 마음에 들었는데요.
제가 직접 타보니 타 브랜드 대비 가벼우면서 부드러운 주행감이 좋긴 하더라구요.

아기들 신체능력이 충분히 발달해야 킥보드를 잘 탈 수 있는데, 
아이들의 신체발달과 성장에 맞게 변형해서 활용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에요. 


  마이크로 킥보드 종류

유아-킥보드-언제부터-마이크로-미니-투고-맥시-폴더블-종류


마이크로 킥보드는 아이의 연령과 발달 단계에 따라 다양한 모델이 있어요. 
대표적인 모델들은 미니 투고, 미니, 맥시 에요.


👉 미니 투고(Mini2Go)
: 앉을 수 있는 시트가 부착되어 있어 처음 킥보드를 타는 아이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어요.
푸쉬바도 부착 가능해서 킥보드 밀어주려고 허리 구부릴 필요가 없다는 점도 메리트가 있음! 
시트는 바구니 등으로도 활용이 가능하고, 시트를 제거하면 일반 킥보드로도 사용할 수 있어요.
공식홈페이지에서는 2세 이상 사용을 추천해요.

👉미니(Mini): 3세 이상 아이들에게 추천되는 기본 모델. 미니 투고에서 시트만 없다고 생각하면 돼요.
핸드브레이크와 풋브레이크 둘 다 있는게 특징이에요.
주변 엄마들 말 들어보니 초등 입학 전까지 충분히 쓸 수 있다고 하네요.

👉맥시(Max): 8세 이상 아이들에게 추천하며, 핸들 높이 조절이 가능해 성장하는 아이들에게 좋아요.

👉폴더블(Foldable): 접이식으로 보관과 이동이 가능한 맥시 모델이에요. 차 트렁크나 보관 공간이 협소한 가정이라면 보관이 용이하겠죠?


  킥보드 사용 및 구입시기 추천

저는 아이가 15개월 즈음에 안장이 있는 유아 킥보드를 처음 사줬는데요.

15개월은 혼자서 킥보드를 타기가 어려운 월령이기 때문에 시트에 앉아 발로 밀고 다니며 타야했어요.
두 발로 쌩쌩 달리진 못해도 처음으로 타보는 탈것(?)이라 아기가 너무 좋아했어요.

20개월이 넘어가니 슬슬 한 발로 밀며 제법 킥보드 타는 자세도 나오고 속도도 조금씩 내기 시작하네요.
그래도 아직까진 앉아서 타는걸 더 좋아해요!


제 경험 상으론

12개월~20개월 사이에는 시트가 있는 마이크로 미니투고 추천.

24개월 이상이라면 굳이 시트 필요 없이 바로 미니 추천(투고 시트 활용도가 떨어질듯)

5세 이상 또는 키가 큰 아이라면 맥시 추천해요.

공식 홈페이지에는 8세 이상부터 맥시 모델을 추천하던데, 주변을 보니 꼭 그렇지만도 않더라구요.
아이의 키와 체중, 균형 감각 등을 고려하여 적절한 모델을 선택해 주세요 :)


  정품 등록 방법

마이크로 킥보드를 구입하셨다면 정품 등록을 통해 보증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어요. 등록 방법은 다음과 같아요:​

1. 마이크로 킥보드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회원 가입을 해주세요.

2. 제품에 동봉된 보증서에 있는 시리얼 번호를 입력하여 등록을 완료해주세요.

유아-킥보드-언제부터-마이크로-미니-투고-맥시-폴더블-종류

3. 등록이 완료되면 보증 기간 동안 제품에 대한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어요.​


AS는 모두 택배접수를 통해 진행돼요.

일반 바퀴를 LED바퀴로 교체하는 건 불가하고 사제로 수리하다가 문제가 생겼을 경우엔 AS가 불가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악세사리와 일부 보호장비는 AS대상이 아니라는 점도 참고해주세요.


  핫딜가격

가격대가 높다보니 핫딜가와 일반 구매가 차이가 큰데요,

2025년 최근 기준으로 

마이크로 미니투고(+푸시바) 핫딜가 17만원대

마이크로 미니 12만원대

마이크로 맥시 프로, 맥시 폴더블 핫딜가 18만원대


요 정도면 매우 저렴하게 사시는 거라고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하지만 핫딜이 자주 뜨지는 않는 편이라 필요할 때 바로 구매해서 최대한 많이 태우는 것도 방법이에요.

미니투고, 미니 같은 경우는 시기를 놓치면  활용도가 떨어지거나 타기 어려울 수 있어서요😓


  마무리

마이크로 킥보드는 아이의 성장과 발달에 맞춰 다양한 모델이 준비되어 있어 선택의 폭이 넓어요. 

가벼우면서도 내구성과 주행감이 좋아 빨리 살수록 이득이라는 얘기도 많답니다.

안정성과 디자인, 내구성을 모두 갖춘 제품이기 때문에, 아이의 첫 킥보드로 추천드려요.
실제 사용해본 경험을 토대로 자세히 설명해드렸으니, 적절한 시기에 맞춰 구매해서 뽕 뽑아보세요~!


마이크로 미니투고 보러가기

마이크로 미니 보러가기

마이크로 맥시 보러가기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